‘고객 중심’ 선진 렌터카 시스템 다져
‘고객 중심’ 선진 렌터카 시스템 다져
  • 여성신문
  • 승인 2010.10.29 11:33
  • 수정 2010-10-29 11: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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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터카서비스 부문|㈜케이티렌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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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금호렌터카(대표이사 이희수)는 전국 130여 개의 영업망과 6만여 대의 차량을 보유해 국내 렌터카 시장을 선도하는 업계 1위 기업이다. 1990년 사업 초기부터 세계 최대 렌터카 업체인 허츠사와 라이선스를 체결해 고객 중심의 선진 렌터카 시스템을 다졌다.

전국 주요 도시 및 공항, 역사, 호텔 등 전국 130여 개의 영업망과 실시간 예약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의 모든 영업점에 PDA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고객의 예약 및 차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고객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며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콜센터 구축을 통해 통화 품질을 개선하고, 응대율을 대폭 향상시켰다. 고객 만족을 위해 해피콜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6만여 대의 다양한 차량을 통해 차별화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업계 최초로 친환경 하이브리드카를 대량 도입해 전 영업장에서 대여 서비스를 시작해 고객의 연료비 부담도 덜면서 탄소 배출량도 줄이는 1석 2조의 효과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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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KT렌탈과의 합병을 통해 브랜드명도 금호렌터카에서 KT금호렌터카로 바뀌었다. 이번 합병을 통해 향후 렌터카 서비스뿐만이 아닌 토털 렌털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렌털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됐다.

특히 앞으로 KT가 보유한 IT 기술, 고객 인프라, 자산과 결합해 기업의 시너지를 높이고 종합 차량관리, 차량 공유, 텔레매틱스, 중고차 매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시장점유율을 30%까지 높이고, 2014년에는 매출 1조원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종합 렌털 회사’로 거듭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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