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털 마케팅으로 정수기 업계 부동의 1위
렌털 마케팅으로 정수기 업계 부동의 1위
  • 여성신문
  • 승인 2010.10.29 11:15
  • 수정 2010-10-29 11: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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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기 부문|웅진코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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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코웨이(대표이사 홍준기)는 지난 1989년 출시 이후 20년 이상 정수기 업계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며 정수기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2009년 하반기 갤럽조사에 따르면 정수기 시장에서 웅진코웨이 정수기가 약 48%의 시장점유율을 보였다. 웅진코웨이는 ‘모두, 함께’라는 뜻을 가진 접두어 ‘co’와 ‘길’이라는 영문 ‘way’의 합성어로 ‘함께 가는 길’을 의미한다.

1998년 4월 1일 업계 최초로 렌털 마케팅을 도입한 웅진코웨이는 경제적인 렌털 가격을 제시함으로써 정수기 가격에 대한 심리적인 장벽을 낮추는 데 크게 기여했다. 그 결과 외환위기의 여파로 고가의 정수기를 구입하기 부담스러웠던 당시 큰 인기를 불러일으키며 필수 가전의 하나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제품 서비스 관리 전문가인 ‘코디’를 통한 사전 서비스는 그동안 사후 서비스에 익숙하던 서비스 개념을 변화시키며 렌털 마케팅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일조했다. 코디의 정기적인 점검 서비스는 고객 만족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을 뿐만 아니라, 주부 인력 활용으로 사회적 일자리 창출에도 공헌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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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정수기 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든 이후 금융, 통신, 보험사 등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 혜택을 높이는 페이프리 제휴 사업을 전개하면서 렌털 고객 기반을 꾸준히 넓히고 있다. 현재 5개 해외 법인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개척 중이며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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