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다문화한마당 ‘세계인과 함께 Hand In Hand’행사가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경기도청 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번 다문화한마당은 경기도가 주최·주관하고 외교통상부, 법무부,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가 후원했으며 전국에 있는 외국계 주민 및 내국인 2만여 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

개식행사를 시작으로 걷기대회, 다문화가정 자녀 이중언어 및 말하기 대회와 다문화인 ‘끼’경연, 결혼이민자 대상 한국어말하기대회, 다문화 골든벨, 다문화세상편지쓰기가 열렸다. 또한 다문화 홍보관과 다문화음식체험 및 각종체험행사가 이루어졌다.

특히 (사)다문화가정협회에서 준비한 전통혼례복 체험은 사모관대를 한 신랑(최종준, 광명시)과 원삼을 입고 양 볼에 연지곤지를 찍은 신부(제랄린, 필리핀 출신)의 행복한 미소는 지켜보는 사람들마저 행복하게 해 다문화가정 부부들의 접수가 끊이질 않았다. 

이번 전통혼례복 체험행사는 다문화가정 부부15쌍과 외국인 및 한국인 자녀 9명으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를 주최한 ㈔다문화가정협회(이사장 김상실)는 “다문화사회에 결혼이주 여성들과 외국인들에게 우리의 전통혼례복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체험해 봄으로써 우리나라의 문화와 풍습을 이해하고 한국사회에 빠른 적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cialis coupon free discount prescription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