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뉴시스
지금 우리 사회에선 ‘박칼린 리더십’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박칼린(43·사진)은 국내 뮤지컬 음악감독 1세대로 지금의 뮤지컬 부흥을 이끈 주역이다. 그러나 정작 대중이 그에게 열렬히 호응하는 것은 그가 한 TV 프로그램(‘남자의 자격’)에서 보여준 진솔한 리더십 때문.

개그맨, 이종격투기 선수, 프로 가수에 이르기까지 각양각색의 33명을 모아 2개월 만에 어엿한 합창단으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끌어낸 과정은 지켜보는 이들로 하여금 절로 기적을 떠올리게 했다. 박칼린 리더십의 핵심은 무엇일까. 남성들까지도 승복시키고 마는 ‘부드러운 카리스마’라 할 수 있다. 그 뒤엔 탄탄한 실력과 전문성, 자신감이 자리잡고 있다. “나를 똑바로 쳐다보고 따라하라”는 말 뒤엔 스스로와 단원들에 대한 강한 신뢰가 배어 있다. 끊임없이 말로, 몸짓으로, 때론 시선으로 전하는 ‘우리는 하나’라는 메시지와 비전은 설득력이 강하다. 엄격한 모습 뒤엔 “사랑합니다” “I 믿 You(나는 너를 믿는다)”란 따뜻한 말과 포옹, 눈물이 있다. 박칼린은 “리더는 자기가 선택할 수 있는 자리가 아니라 따라주는 사람이 있어야 하는, 남이 만들어주는 자리”라고 말한다.

“이런 리더십, 정치에서도 보고 싶다”고 말하는 사람들의 목소리에 정치인들이 귀 기울여야 하는 이유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