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에서 열리고 있는 수상공연 ‘사비미르’의 한 장면.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부여에서 열리고 있는 수상공연 ‘사비미르’의 한 장면.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가을을 맞아 많은 사람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나 홀로 붉게 물든 단풍을 바라보며 감성에 젖는 것도 좋지만 바쁜 일상으로 함께할 시간이 적은 가족과의 여행이 더욱 의미가 깊다. 그러나 가족 구성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여행 계획을 세우기란 쉽지 않다. 어른 눈높이에 맞추자니 아이가 지루해하고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자니 어른들은 여행을 마냥 즐길 수가 없다. 이럴 땐 가족단위를 대상으로 하는 축제를 가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충청남도는 2010년 대충청 방문의 해를 맞이해 공주시와 부여군 일대에서 세계대백제전을 열고 있다. 백제 역사와 문화를 몸소 체험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어 가족단위 관람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세계대백제전의 특별 전시회인 세계역사도시전과 백제유물특별전은 평소 역사에 관심이 많은 아빠들이 참여해 볼 만한 프로그램이다.

세계역사도시전에서는 백제와 함께 역사를 이뤄간 도시와 축제 참여국의 역사와 문화를 감상할 수 있다. 국립공주박물관과 국립부여박물관에서 각각 열리는 백제유물특별전에서는 백제의 다양한 유물을 관람할 수 있다.

바쁜 집안일로 문화생활을 하지 못한 주부에겐 수상공연인 사비미르를 추천한다.

앞서 공주에서 열린 수상공연 ‘사마 이야기’의 전 좌석 매진의 바통을 이어받아 지난 9월 30일부터 열린 ‘사비미르’ 공연은 백제의 흥미로운 서사를 통한 드라마 구성과 스펙터클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백제문화의 화려함을 표현한 국내 최고의 수상공연이라는 평이다.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행사도 마련돼 있다. 인터넷 사전접수를 통한 어린이 수문병교대식과 곰두리 열차체험, 전통민속놀이 이벤트 등과 같은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시간마다 운영된다. 고대 역사와 문화지식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2010세계대백제전이라고 하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백제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역사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며 “많은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아 교과서에서 배우지 못한 많은 것들을 느끼고 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가족구성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50여 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공주시와 부여군 일대에서 17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