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공들여 고기능성 화장품 ‘리엔케이(Re:NK)’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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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코웨이가 명품 화장품 사업에 도전한다.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은 9월 28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 ‘리엔케이(Re:NK)’ 론칭 행사를 열고 고기능성 셀(피부세포) 에너지 화장품 리엔케이를 출시하며 국내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선포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을 매각한 지 11년 만이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웅진그룹은 외환위기가 몰아닥친 1999년 코리아나화장품 지분을 매각해야만 했던 아픈 기억이 있다. 언젠간 화장품 사업을 다시 일으키겠다고 다짐하며 가장 잘나가던 화장품 사업을 포기했던 것. 당시 코리아나화장품은  매출 3000억원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었다. 윤 회장은 이후 10년간 화장품 사업에서 손을 뗐다. 매각 당시 향후 10년간 국내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지 않겠다는 내용을 계약에 포함했기 때문이다. 새로 선보인 리엔케이는 ‘새로 태어난 피부(Rebirth New Skin)’란 의미다. 업체 측은 “피부 세포 속에 에너지를 불어넣어 새로운 피부로 재탄생시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고기능성 화장품인 리엔케이의 가격대는 기초 6종세트 기준 55만원대로 방문판매 전문 브랜드다. 2003년 설립된 웅진코웨이 화장품 연구소의 피부 노화 연구를 통해 만든 제품으로 세포의 구조와 역할에 착안해 세포 자체의 힘을 키워 노화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한다.

윤 회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 최고의 명품 브랜드가 되기 위해 제품부터 디자인까지 최고만을 추구했다”고 강조했다. 리엔케이 전체 제품에는 음이온수를 사용한다. 음이온수는 입자가 작아 일반 물보다 피부흡수율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디자인도 업계 최고 수준이다. 용기 및 패키지 디자인에는 애플의 아이맥 스페셜 에디션 디자이너인 로스 러브그로브 등이 참여해 이미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독일 아이에프(IF)와 레드닷(Reddot)에서 5건의 인증을 획득한 상태다. 브랜드 모델도 국내 톱 배우 고현정이 선택됐다.

윤 회장의 첫 목표는 2014년까지 연 매출 2000억원을 올려 국내 톱3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윤 회장은 “하지만 우리의 최종 목표는 리엔케이를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만드는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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