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별 전통춤, 비보이공연 선보여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재한 외국인들이 한국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국적·인종의 차이에 따른 차별과 편견을 해소해 서로 다른 문화를 존중하고 포용하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희망나눔, 사랑나눔, 지구촌사랑’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잔치가 오는 9월 5일 오후 3시 충주문화회관(충주시 성내동)에서 열린다.

충주시가 주최하고, 충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충환)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충주시민 등이 함께 만드는 자리다.

1부 행사에서는 개회사와 인사말, 축사, 격려사 등이 치러지고 2부 행사에서는 다문화가족의 노래, 이주 여성들이 베트남·필리핀·한국의 전통춤과, 노래 등을 선보이며, 유학생들과 외국인 근로자들의 노래 및 장기자랑, 충주공고 학생들의 비보이공연 등도 준비돼 있다.

또 태국 이주 여성인 타냐(33·결혼 8년)씨가 ‘엄마’라고 부르는 박충환 센터장에게 그동안 고마웠던 마음을 담은 편지를 낭독하는 시간도 갖는다.

박충환 센터장은 “다문화가정과 조그마한 사랑을 나누고, 이주 여성의 자국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 동시에, 한국의 문화와 역사의 얼을 이주 여성들에게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이 행사가 이주 여성들의 바람직한 정착과 서로 다른 문화를 존중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06년 3월 15일부터 충주시 거주 이민 여성들(2010 상반기 현재 620명)을 위해 한국어교육, 다문화사회이해교육 등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