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아다지오’를 연출한 이노우에 주키 감독이 극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자신의 작품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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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혼 여성이 느끼는 현실적 어려움 작품에 투영”

‘가을 아다지오’ 이노우에 주키 감독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작지만 소중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 영화를 소개하기 위해 한국을 찾은 것은 처음이라서 설레고 기쁘다.”

영화 ‘가을 아다지오’를 들고 제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찾은 일본의 이노우에 주키(36) 감독은 14일 여성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영화를 처음으로 한국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데 대한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다.  

신예 감독인 그의 영화 ‘가을 아다지오’는 40대에 접어든 어느 신실한 수녀가 여성으로서 겪게 되는 몸의 변화를 느끼며 자신의 앞날에 대해 고민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영화제에서는 경쟁부문의 ‘세계 음악의 흐름’에 출품되어 나머지 7편의 경쟁작들과 대상을 두고 경쟁을 벌인다. 상실감과 함께 다가오는 성적 욕망, 그리고 그녀가 받아들이게 되는 새로운 삶의 방식 등을 감미롭고도 깊이 있는 음악을 통해 그렸다. 현실적 욕구를 절제하고 살던 수녀가 여성으로서 자신의 육체와 노화에 대해 받아들이는 과정을 담은 이야기다.

이노우에 감독은 전작 ‘대지를 두드리는 여자’로 데뷔하면서부터 여성에 대한 섬세한 심리묘사로 주목 받았다. 주방에서 고기를 치는 일을 하는 40대 여주인공의 일화를 다룬 음악영화 ‘대지를 두드리는 여자’(2008)는 유바리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으며, 두바이영화제, 로테르담영화제 등 여러 영화제에서 상영되기도 했다. 

그의 영화에서 음악은 주인공이 세상과 소통하는 주요한 매개체로 사용된다. 그는 “영화 배경이 교회이고, 등장인물이 수녀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노래는 찬송가를 편곡해 사용했다. 수녀는 피아노와 아코디언을 연주함으로써 다른 등장인물들과 대화하고 교감한다”고 설명했다. 

많은 사람의 협업이 필요하고, 제작 기간이 오래 걸리는 영화의 특성 때문에 제작 과정이 더욱 어렵지만, 연출 외에도 편집·장소 섭외·디자인 등 1인 다역을 소화한다. 그는 “기술적인 영역은 남성 스태프들에게 도움을 받고 있다. 스태프들에게 내 생각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도록 다만 남성이 더 강한 영역인 영화기술에 대해서도 열심히 공부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노우에 감독은 여성 영화감독이 겪는 현실적인 어려움도 털어놨다. “일본에도 여성 감독의 수는 매우 적고, 더구나 여성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 영화를 만드는 감독은 극소수”라는 것. 그는 “남성 감독을 이겨야겠다는 생각은 없다. 다만 남성의 이성적인 면과 여성의 감성적인 면이 어우러진 넓은 시야와 세세한 배려가 있는 감독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심사위원인 기타로가 영화제 기간 동안 열린 제천음악아카데미 현장에서 영화음악가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음악의 저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prescription drug discount cards site cialis trial coup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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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을 담은 소리, 사람을 위한 음악 만들 터”

영화음악계 거장 ‘기타로’

“인간에게 도움을 주는 소리를 만드는 것이 음악가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영화음악계의 거장 기타로(본명 다카하시 마사노리·57)가 제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심사위원으로 한국을 처음 방문했다. 그는 영화음악가이자 작곡가로 올리버 스톤 감독의 ‘하늘과 땅’(1993)으로 골든글로브 최우수 영화음악상을 수상하고, NHK 다큐멘터리 ‘실크로드’와 애니메이션 ‘천년여왕’ OST 작업에도 참여했다.

그는 “영화제 개막식에서 거문고와 해금 연주를 들었는데 정말 감명 깊었다”며 한국 전통음악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더불어 김덕수, 고 김대환 등 그간 교류를 맺어온 한국전통음악가들에 대해서는 “그들만의 스타일이 있는 매력적인 음악가들”이라고 말했으며, 한국전통음악은 “문화의 저력과 한국인의 마음에서 뿜어 나오는 기를 느낄 수 있는 음악”이라고 평했다.

동양적 선율의 뉴에이지 음악으로 세계적인 작곡가 반열에 오른 그는 음악 교육을 정식으로 받은 적이 없다. 그는 고교시절 독학으로 음악 공부를 시작했던 당시를 회상하며 “악보도 쓸 줄 몰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음악을 만들겠다는 생각보다는, 나만의 소리를 창조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기타로는 자연의 소리에 아날로그 연주 소리를 덧입혀 현실보다 더 현실적인 소리를 창조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1978년 데뷔 후 30년 넘게 꾸준하고 왕성하게 음악활동을 해 온 그는 500~600여 곡을 작곡할 수 있었던 음악적 창조력의 원천을 “자연”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매번 명확한 목표나 확신 없이 음악 작업을 시작한다. 이를 종결할 수 있는 힘은 결국 상상력이고, 바람·비·나무·꽃 등의 자연은 이 상상력의 원동력”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지난 10여 년간 음악 작업을 위해 세계 곳곳을 다니면서 그 나라의 산과 바다를 찾았다. 그는 20여 년간 미국 콜로라도와 캘리포니아 일대 산악지대에 거주했다. 그는 “5000만 년을 살아온 지구가 인간 욕망에 의해 파괴되고 있다는 사실에 마음 아팠다. 세계와 인간이 평화롭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기타로는 ‘템플 벨(Temple bell)’이라는 음반 발매를 앞두고 있다. 뇌파를 안정적으로 만들어주는 알파파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진 범종의 소리를 모티브로 한 음악이다. 그는 한국 팬들에게 “음악 작업을 하면서 범종의 파가 나의 심리를 안정시키는 것을 체험했다. 한국에도 아름다운 범종이 많다고 알고 있다. 사찰을 찾을 기회가 있다면 주의 깊게 듣고 느껴보라”고 권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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