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17일 개최

‘일자리 정책이 가장 중요한 복지정책’이라고 강조해온 서울시가 점차 심화되고 있는 일자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격 나선다.

서울시는 ‘2010 서울일자리박람회’를 오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한다. 서울시가 단독 주최하는 첫 행사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기존 청년, 여성, 노인 대상으로 각각 개최됐던 취업박람회를 통합한 것으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서울지역대학교취업협의회, 인크루트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는 행사 기간 중 청·장년을 위한 박람회와 여성·노인을 위한 박람회로 각각 열린다. 청·장년 취업박람회는 9월 14~15일 이틀간 열리며 여성·노인 취업박람회는 9월 16~17일 진행된다. 특히 8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 온라인 박람회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끈다.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박람회에는 청·장년 채용 기업이 160곳, 여성 채용 기업 80곳, 노인 채용 기업 92개로 총 332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서울시 및 유관 기관의 일자리 추진사업, 다양한 지원제도 등을 소개하는 홍보관과 직업심리상담, 봉사 및 공모전 정보, 채용설명회, 취업세미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정보관, 서울시 지원 무료지원 교육과 직업전문학교의 교육과정을 소개하는 교육정보관을 포함해 창업정보관, 체험관, 컨설팅관 등 취업과 창업에 관련된 다양한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이에 서울시는 온라인 박람회에 등록하는 수를 포함하면 모두 1800여 개 기업과 20만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일자리 박람회가 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cialis coupon free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