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온난화로 극심해지는 가뭄에 갈라진 땅.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지구온난화로 극심해지는 가뭄에 갈라진 땅.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날씨는 우리의 생활에 영향을 미친다. 때로는 가뭄과 폭설, 계절풍 등의 형태로 사람들을 곤경에 빠뜨린다. 기후에 변화가 생긴 것이다. 이러한 기후변화는 지구온난화, 이른바 극심해진 온실효과의 증거다.

미국 항공우주국의 온라인 출판물인 ‘지구 관측소’(Earth Observatory) 2007년 11월 1일자에는 “수십 년 동안 공장들과 자동차들은 대기 중으로 엄청나게 많은 양의 온실가스를 뿜어댔다. 많은 과학자들은 온실가스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여분의 열이 지구에서 방출되지 못한 것을 우려하고 있다. 본질적으로 이 가스들 때문에 지구의 대기에서 과도한 열이 빠져나가지 못하는 원리인데, 이는 자동차 안으로 들어온 태양 에너지가 자동차 앞 유리 때문에 빠져나가지 못하는 원리와 같다”는 글이 실렸다.

2001년 국제기후변화회의보고서에는 “조금만 온도가 상승해도 극적인 기후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지구온난화의 결과로 북반구에서는 강수량이 늘어나고, 아프리카는 가뭄이 극심하며, 태평양에서는 엘니뇨현상이 심하다”고 전한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사계절을 자랑하던 대한민국은 온난화로 인해 계절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 요즘 국지적으로 비가 자주 내리는데 이것은 흡사 열대기후의 스콜이 아닐까.

스콜이란 열대지방에서 대류에 의해 나타나는 세찬 소나기로서, 강풍과 천둥, 번개 따위를 수반하는 현상이다.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 지구온난화의 과정에 동참하게 됐다. 발전을 앞세우며 행했던 모든 행위들은 지구온난화로 위기를 맞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 여러 공동체에서는 자동차와 공장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을 제한하는 법을 시행해왔지만 결과는 미미하다.

더 이상 환경문제는 남의 이야기가 아니다. 개개인이 스스로 환경에 대해 존중심을 갖고 환경이 오염되지 않도록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생활을 해야 하지 않을까.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