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세계 속의 리얼 코리아’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1960년대 1인당 국민소득 80달러로 최빈국으로 분류됐던 한국이 지난해 11월 선진국들의 원조모임인 개발원조위원회(DAC) 회원국이 됐다. 원조를 받던 나라에서 원조를 베푸는 나라로 바뀐 것이다.

하지만 최근 한국 사회는 급속한 성장에 따른 후유증으로 성장통을 겪고 있다. 성장통을 앓는 한국인을 위한 처방전을 담은 ‘세계 속의 리얼코리아’(이담북스)가 나왔다.

이를 위해 ‘정보통’ 3인방이 힘을 모았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연구원, IT 벤처기업 경영인을 거쳐 현재 컨설턴트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이화순과 백석기 디지털컨버전스협회 회장, 홍익대 건축학 교수이자 ‘창의적 도시의 U-경관 디자인 센터’ 단장인 김억이 그들이다.

저자들은 40여 년 동안 숨 가쁘게 이뤄낸 한국인의 성취 경험을 되새겨 새로운 의미로 기억에 저장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한국인의 의식에 저장된 성취 경험은 새로운 의미로 다시 태어난다. 이런 과정을 ‘메타포’라고 한다. 그 과정을 통해 성공은 한국인과 융합돼 나뉠 수 없는 하나가 된다는 것이다.

특히 저자들은 우리 민족을 접목과 융합에 익숙한 민족이라고 단언하며, ‘섞고 비비는’ 성향이 외래문화를 전통문화에 녹여내 우리의 독창적인 문화인 ‘비빔밥 문화’를 만들어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이 같은 장점을 활용해 “‘열심히’를 버려라” “신뢰하라” “꿈을 꾸어라” 등 21세기형 인간이 되기 위한 방법을 다양하게 제시한다. 

저자 이화순씨는 “우리 모두의 가슴에 한국인의 자긍심을 심고 싶었고, 한국의 성취 경험이 우리 모두의 것임을 이야기 하고 싶었다. 한국인이 바로 한국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