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당과 여성정치 시민단체 등에서 6·2 지방선거 당선자 축하와 함께 의정활동에 대비한 워크숍을 잇달아 열었다.

민주당 여성노인청년국은 지난 1일부터 1박 2일 동안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에서 민주당 6·2 지방선거 여성 당선자 워크숍을 열었다. 민주당은 6·2 지방선거에서 홍미영 인천 부평구청장을 비롯해 총 301명의 여성 당선자를 냈다.

정세균 민주당 대표는 “여성 지방의원이 20% 정도 탄생했다는 것은 이미 소수가 아니다. 생활정치와 도덕성, 실력으로 승부하는 시점이기에 책무가 막중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이미경 사무총장을 비롯해 장상 최고위원, 박영선·김유정 의원, 이경숙·장복심 전 의원 등 여성 선배 의원들이 참석했으며 김민석·박주선 최고위원, 박지원 원내대표, 천정배·이성헌 의원 등 당 중진들이 참석했다.

여성정치세력민주연대는 지난 2일 서울 중구 정동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PARTY를 넘어 WOMAN′S PARTY’(사진)를 주제로 6·2 지방선거 여성 후보자 리셉션을 열고 당선자와 출마자,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더불어 각 여성 후보 캠프에서 활동한 자원봉사자(캠프지기)의 우수 체험사례 시상식도 열었다. 여세연은 캠프지기 허윤정(서울 강남구의회 김명옥 후보캠프, 이화여대), 이연진(부산 부산진구의회 서영아 후보캠프, 경성대), 이환필(경기 남양주의회 신정수 후보캠프, 서울시립대) 등 3명 캠프지기에게 체험 사례 수기 우수상을 수여했다.

이에 앞서 지난 6월 28일 자유선진당도 여성위 차원에서 지방선거 출마 여성 후보 전체가 모여 선거 경험을 나누고 2014년 선거를 위한 전략을 모색했다. 같은 날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2010지방선거 남녀동수범여성연대는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서울시 구청장과 시·구 의원 여성 당선자를 초청해 워크숍을 개최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