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http://www.womenpro.or.kr)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0년 웹 접근성 품질 마크’ 심사에서 ‘웹 접근성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008년에 이어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재획득 하였다고 발표했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 평가는 사전심사와 전문가 심사, 장애인 사용자 심사를 통해 13개 항목 18개의 지표 중 모든 지표를 95% 이상 준수해야 하는 까다로운 인증 심사로 1년간 품질마크를 유지할 수 있다.

여성능력개발센터 조정아 소장은 웹접근성 품질마크 획득과 관련하여 도민들(장애인 및 고령자) 누구나 불편함 없이 웹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1997년에 여성정보 거점센터로 지정되어 현재까지 그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성인지적 여성종합정보의 사이버유통을 활성화하기위한 허브사이트 운영과 여성e-러닝센터를 비롯하여 여성창업지원, IT전문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으로, 국내외 우수모델로 평가받고 있어 여성인적자원개발의 메카로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인터넷을 이용하는 누구나 신체적, 기술적 여건과 관계없이 웹사이트를 통하여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접근이 원활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여성들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정보자원담당 031-8008-8129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