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청소년들이 시를, 문학을 보다  가깝게 친근하게 접할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해 2010 전국청소년시낭송축제가 개최된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오광수)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회장 이은철)가 주관한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경희대학교, 전국국어교사모임, 전국학교도서관담당교사모임, 창비, 실천문학, 문학동네, 문학과지성사 등이 후원을 맡았다.

 현재 전국청소년시낭송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전국 중ㆍ고교(교사) 및 청소년 단체(운영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신청 유형은 크게 학교(단체) 차원에서 여는 시낭송축제와 학급별 시낭송 수업, 소규모 시낭송 행사 등 3가지이다.

축제 및 행사에 대해서는 최대 80만원까지, 시낭송수업은 최대 40만원까지 행사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후원단체인 창비, 실천문학, 문학동네, 문학과지성사 등 국내 대표 문학출판사 4곳은 시집과 자사 출간도서 등을 제공한다.

참가신청 접수 후 소정의 심의를 거쳐 최종 참가단체를 결정하게 되며, 시낭송축제 참가학교(단체)는 7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자체적으로 시낭송축제를 열면 된다.

오는 11월 말 혹은 12월 초에는 후원기관인 경희대학교에서 올 한 해 동안 열린 축제의 성과를 함께 나누기 위해 우수 참여학교가 참여하고 ucc 인기작품을 상영하는 기념콘서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7월 11일까지이며, 최종 참가학교(단체)는 소정의 심의를 거쳐 7월 중순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는 예년보다 참가단체를 늘려 최대 70곳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며, 2010 전국청소년시낭송축제와 관련, 상세한 내용은 시낭송축제 홈페이지(http:// nangsong.munjang.or.kr)를 참조하면 된다.

cialis coupon free discount prescription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