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해운업계 영향력 18위에 선정
“금융위기에도 세계 해운기업 중 둘째로 적은 손실률 기록하고 흑자 전환”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현정은(사진) 현대그룹 회장이 ‘세계 해운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중 18위에 선정됐다. 해운업에 종사하는 여성 최고경영자(CEO)로서뿐만 아니라 한국인 CEO로서도 최고 순위.

현대그룹에 따르면 노르웨이의 해운전문지 ‘트레이드윈즈’(TradeWinds)는 최근 ‘POWER 100’이라는 별도 책자를 통해 13일 이 같은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국내에서는 강덕수 STX그룹 회장이 64위, 민계식 현대중공업 회장이 71위로 현 회장 ‘한참’ 뒤를 이었다.

트레이드윈즈는 이 같은 선정 배경에 대해 “현 회장이 현대상선의 이사회 의장이자 현대그룹 회장으로서 어려운 가운데서도 현대상선을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해운기업으로 육성하는 등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해 왔다”고 밝혔다.

현대그룹 측은 “현 회장이 지난해 글로벌 금융위기 속에서도 현대상선이 세계 해운기업 중 둘째로 적은 손실률을 기록하고, 올 들어 1분기 흑자로 전환하는 등 뛰어난 리더십을 보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해석했다.

현정은 회장은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에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2008년과 2009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트레이드윈즈’ 조사에서는 노르웨이 프론트라인(Frontline)의 존 프레드릭센(John Fredriksen) 회장이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위에 뽑혔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