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어린이 포털 사이트에 올라 있는 경북도 애니메이션.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인터넷 어린이 포털 사이트에 올라 있는 경북도 애니메이션.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경상북도는 지난해 관광자원에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결합해 이야기 여행상품을 만들어 큰 호응을 얻었다. 경북도 관계자는 “관광지에 문학적인 요소를 곁들인 덕분에 경북을 찾는 여행객들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여행도서 ‘경상북도 이야기 여행’은 3쇄 발행됐고, 학부모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8편도 인터넷 어린이 포털 사이트에서 인기를 끌었다.

경북도는 이를 계기로 ‘전통음식에 담긴 맛과 비법’을 내놓을 예정이다. 전통음식과 전통주의 뿌리를 찾기 위한 조사를 한 후 숨어 있는 이야기를 찾기 위한 포토에세이 공모전, 경북 전통 먹거리 스토리텔링 공모전 등을 잇달아 연다. 문헌을 기초로 한 현장 조사와 인터뷰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여행전문작가의 시선으로 경북의 전통음식과 전통주를 소재로 한 책도 펴낸다. 이 과정을 통해 개발한 콘텐츠는 최근 정부의 ‘우리 먹거리 관광자원화 계획’에 반영, 시범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