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지적 관점 열심히 배우는 중”
신낙균 위원장 “남성 조사관 부임으로 양성평등 위원회 되길”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관 법률을 검토할 입법조사관에 처음으로 남성이 부임했다.

2007년 국회 입법고시에 합격한 조만수(33·사진) 입법조사관이 올해 2월 여성위로 소속을 옮겼다. 그가 처음 참석한 지난 4월 첫 여성위 전체회의에 신낙균 여가위 위원장은 “특별히 사무처에 남성 입법조사관을 요청했다”며 “양성평등한 여성위원회가 돼 가는 한 과정이 될 것”이라고 이례적으로 새 입법조사관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힌 바 있다.

지난 5월 24일 국회의사당에서 만난 조 입법조사관은 ‘첫 남성 입법조사관’이라는 기대에 버거워하면서도 “여성가족위원회라는 점보다 상임위라는 점에 방점을 찍고 열심히 배워가겠다”고 말했다.

조 조사관에게 ‘성인지적 관점’이나 ‘여성주의적 시각’ 등 여성가족위원회나 여성계 쪽에서 사용하는 용어가 “아직은 구분도 잘 안 되고 어렵다”는 것. 그래도 그는 “앞으로 일하는 동안 배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양성평등한’ 여성가족위원회 운영을 강조한 신 위원장은 지난 5월 1일 인사에서도 남성인 이종민 입법조사관을 받아들였다. 이로써 여가위 입법조사관 3석 중 실장 1석을 제외한 2자리가 남성으로 채워졌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