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재단-캐나다상공회의소 공동 ‘여성 리더십 세미나’ 개최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주한캐나다상공회의소가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여성 리더십 강화를 위한 해결책’을 주제로 한 리더십 세미나를 개최됐다.

이번 리더십 세미나는 여성 국내 기업 및 기관, 다국적 기업 등에서 예비 관리직 및 관리자로 근무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대에 걸 맞는 여성 리더십 강화를 위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임원으로 성장하려는 기업의 중간관리자와 미래의 인력인 대학생 130여명이 참여해 경청했다. 특히 통상 영어로 진행되는 여타의 상공회의소 행사와 달리 한국어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참여도가 높았다.

강주은 주한캐나다상공회의소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세미나에서는 김현수 OCI 주식회사 HR부 상무, 이미영 현대카드 이사대우,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부행장 등이 자신들이 겪은 조직사회와 그 안에서 생존하기 위해 노력했던 일화들을 소개하며 여성 리더에게 꼭 필요한 역량과 자질에 대한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이 끝난 후에는 강연자 3인과 함께 최다흰 구글 코리아 재무부 전무와 마크 패턴 GCT파트너스 이사가 패널로 참여해 ‘토크쇼’ 형태로 대화의 시간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의 다양한 질문들이 이어졌고 임원들은 앞길을 걸었던 선배로서의 조언과 충고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리더십 세미나는 주한캐나다상공회의소가 6년째 해오고 있는 여성들을 위한 행사로 올해는 처음으로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참여했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cialis coupon free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