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3세 충암중 여학생 최정 입단

 

최정 / 한국기원 여자 연구생 서열 1위 ⓒ한국기원 제공
최정 / 한국기원 여자 연구생 서열 1위 ⓒ한국기원 제공
만 13세의 국내 최연소 프로기사가 탄생했다.

한국기원 여자 연구생 서열 1위인 최정(사진)은 17일 서울 성동구 홍익동 한국기원 5층 연구생실에서 열린 제37회 여류입단대회 입단자 결정전 3번기 제2국에서 박태희에게 백으로 150수만에 불계승을 거둬 2승으로 프로 입단을 확정했다.

1996년 10월생으로 서울 충암중 2학년에 재학 중인 최정은 13세7개월 만에 입단해 현역 프로기사 중 최연소다. 이전까지 현역 최연소는 김기원 2단(16세 6개월)이었다.

7세에 처음 바둑을 배운 최정은 2005년 유창혁 9단의 제자로 입문했고, 연구생 생활을 시작한 지 불과 1년 6개월 만에 프로 입단에 성공했다. 최정은 “입단대회 기간에 부담이 많았는데 이제 놀이동산에 가서 신나게 놀고 싶다”며 “남자들과 대등한 승부를 펼쳐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입단 직전 최정과 수차례 지도대국을 했던 루이나이웨이 9단은 “수읽기가 빠르고 힘이 강한 전투형 바둑”이라며 “그 나이 때의 나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강하다. 조혜연과 박지은의 뒤를 이를 재목”이라고 기대했다. 역대 최연소 프로 입단 기록은 조훈현 9단의 만 9세7개월로 현재까지 세계 기록으로 깨지지 않고 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