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 ‘제조일자 표기제’로 품질 혁신 선도
서울우유 - ‘제조일자 표기제’로 품질 혁신 선도
  • 여성신문
  • 승인 2010.05.14 10:25
  • 수정 2010-05-14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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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회 수상] 우유 부문 - 서울우유협동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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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업계 대표 브랜드 서울우유(조합장 조흥원)는 1937년 창립 이래 고객의 건강과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고자 하는 다양한 노력들을 주도해왔다. 1984년 목장과 고객을 잇는 전 과정에 국내 처음으로 ‘콜드체인 시스템’(Cold Chain System)을 도입해 가장 빠르고 가장 신선하게 우유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등 우리나라 우유 산업의 역사에 항상 첫발을 내딛는 기업이다. 이런 노력들은 서울우유가 지난해 7월부터 시작한 ‘제조일자 표기제’로 이어졌다.

제조일자 표기제는 그동안 ‘유통기한’만을 제품에 기재해 소비자는 정작 우유가 언제 만들어졌는지 알지 못하던 관행을 뒤집은 역발상의 결과다. 서울우유는 제조일자 표기로 고객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고객들이 보다 객관적인 기준에서 우유의 신선도를 판단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우유는 제조일자 한 줄을 표기하기 위해 전 유통과정을 제조 즉시 제품을 배송해야 하는 제조일자 중심의 시스템으로 전면 개편했다. 이처럼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노력들을 바탕으로 서울우유는 제조일자 도입 이후 하루 평균 판매량 1000만 개 돌파, 2009년 매출 1조5000억원 달성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서울우유가 제시한 우유의 새로운 선택 기준에 대해 고객들 역시 높은 만족도를 보여준 것이다.

올해 서울우유는 지난해 선포한 녹색경영에 대한 기업 환경비전 등을 적극 실천해 나가고,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소외 계층을 돕는 등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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