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햄 - 소셜네트워크 이용한 소비자 소통 창구 강화
롯데햄 - 소셜네트워크 이용한 소비자 소통 창구 강화
  • 여성신문
  • 승인 2010.05.14 10:22
  • 수정 2010-05-14 10: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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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회 수상] 육가공식품 부문 - (주)롯데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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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가공 생산 전문업체인 롯데햄(대표 임종호)은 트위터, 미투데이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나섰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수집한 소비자 의견은 상품의 질 향상 및 서비스 등에 즉각 반영할 예정이다. ‘소통경영’을 통해 고객의 눈높이를 맞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롯데햄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서비스뿐 아니라 소비 경향을 반영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는 것도 롯데햄의 특징. 롯데햄은 2010년을 겨냥해 내놓은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중점을 둔 신제품 10여 종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급 스테이크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스테이크 하우스’, 얼리지 않은 고기를 사용한 ‘갓 빚은 고기·새우 만주’와 웰빙 소시지 ‘아이타임’ 등. 모두 고급 재료를 사용한 것은 물론, 신기술,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해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롯데햄 관계자는 “기존의 보수적이고 올드한 느낌의 롯데햄 브랜드 이미지에서 소비자와 소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정기적인 야구 관람과 체육대회 개최, 봉사활동, 아이디어 공모 등 행사를 여는 것도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소개했다.

롯데햄은 2010년 현재 4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특유의 친환경 경영과 소비자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한 ‘국내 Top10 식품기업 진입’ 달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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