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수상] 온라인자동차보험 부문 - 롯데손해보험㈜
총자산 2조2790억원(2010년 2월 기준), 자본금 420억원을 보유한 롯데손해보험㈜(대표 김창재)은 롯데그룹이 재작년 대한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를 인수해 새롭게 출범한 손해보험사다. 2009년 회계연도에 30% 이상의 업계 최고 매출신장률을 기록했고, 올해 1월에는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금지급능력평가 A(긍정적 수준)를 획득했다.
롯데손해보험 ‘하우머치’ 자동차 보험은 전화(1588-3655)와 인터넷(www.3655.co.kr)으로 고객이 직접 가입하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다. 기존 자동차보험과 동일한 보상 범위를 유지하면서도 보험료가 저렴하다.
가장 많은 운전 연령층이 분포된 30∼40대 운전자를 대상으로 만30세, 35세, 43세, 48세 등 연령 한정 특약을 판매한다. 또 만21세, 24세, 26세, 28세 등 다양한 연령대의 운전자에게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부부 한정 운전 추가할인, 1인 한정 운전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SK스피드메이트와 함께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활용, 교통사고나 차량 고장 발생 지역을 말하지 않아도 휴대전화 위치 추적을 통해 20분대의 짧은 시간 안에 긴급 출동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 서울에만 한정돼 있던 콜센터를 부산, 대구, 대전 등 지방으로 확장했다.
생활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밀착 마케팅’도 눈길을 끈다. 자동차 정비업체, 여행사, 쇼핑, 외식업체 등과의 제휴를 통한 ‘하우머치’ 멤버십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