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회 수상] 닭고기 부문 - (주)하림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소규모 양계장에서 출발한 ㈜하림(대표 이문용)은 현재 연간 매출액 6000억원, 시장점유율 22%로 국내 최고의 육계업체로 성장했다. 하림이 실현시킨 ‘농장-공장-시장’의 3장 통합은 대한민국 육계 산업을 진일보시켰다는 평을 받는다.

하림의 브랜드 파워는 지속적인 품질 위주의 연구 개발과 설비 투자를 통해 이뤄졌다. 국내 최초로 도입한 에어칠링시스템(도계 후 공기를 사용해 닭고기 냉각)은 맛있고 안전한 닭고기 생산을 가능케 했다. 이와 함께 당일 생산 당일 배송 콜드체인시스템 구축은 신선한 닭고기를 매일 소비자들의 식탁에 올릴 수 있게 만들었다.

하림은 단순 도계에 그치지 않고 개별 포장육 제품, 부분육 등으로 관련 제품을 다양화했다. 육가공 공장을 운영해 ‘용가리치킨’ ‘치킨너겟’ ‘삼계탕’ ‘슬림닭가슴살 캔’ 등 가공제품을 생산·판매했다. 주요 단백질원인 닭고기를 균등한 품질과 안정적인 가격으로 대량 공급, 기존 탄수화물 위주의 식생활을 단백질 위주의 선진국형으로 바꾸는 계기를 만들었다.

신규 시장 개척도 꾸준히 하고 있다. ‘닭가슴살 캔’은 다이어트 중인 여성과 어린이, 운동선수의 고단백질 공급원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 브랜드 ‘자연실록’은 고품질 닭고기 제품 생산에 대한 하림의 철학을 보여준다. 

하림의 비전은 국제 경쟁력을 갖춘 식품분야 종합 서비스 기업이 되는 것이다. 농기업 최초로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하림은 세계 식품 유통을 선도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