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진상조사 흐지부지
“중앙당 공심위 논의한 적 없다”

여성단체의 한나라당 송명호 현 평택시장에 대한 공천 철회 주장이 거세지고 있다. 그러나, 초기 송 시장에 대한 문제가 불거졌을 때 진상조사에 나서겠다던 한나라당은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성희롱 전력 송명호 평택시장의 공천을 반대하는 여성·시민사회단체는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한나라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송명호 시장 후보에 대한 공천 철회와 함께 철저한 검증을 통한 새 후보 공천을 주장했다.

여성·시민사회단체는 한나라당 중앙당 공심위원장이 ‘성범죄 전력자 공천 절대 불가’ 입장을 강조한 상황에서 평택이 지역구인 원유철 의원이 공심위원장을 맡은 경기도당 공심위가 평택 정가에 널리 회자된 ‘송 시장 관련 상황’에 대해 몰랐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점을 지적하며 ‘성희롱 전력자에 대한 공천 배제’ 의지에 대해 의심을 표했다.

하지만 배은희 한나라당 공심위 대변인은 “중앙당 공심위에서 송 시장에 대한 논의를 한 적 없다”고 말했다. 심재철 클린공천감시단장이 한 언론을 통해 진상조사에 착수하겠다고 했으나 그마저도 진전되지 않았다. 클린공천감시단 관계자는 “원칙적으로 감시단의 조사활동은 서면조사 요구서가 제출됐을 때 조사를 개시할 수 있는 것”이라며 “현재까지 송 시장에 대한 조사 의뢰가 들어온 것은 없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송 시장은 지난 5일 자신에 대해 공천철회 촉구 성명서를 발표한 민주당 평택 갑·을지역위원회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평택시선관위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그는 지난 1일과 4월 30일 잇따라 열린 한나라당 평택 갑·을 지역위원회 지방선거 필승 결의대회에 참석해 승리 의지를 다지는 등 출마 행보를 본격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