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으로 건강관련단체 정보도 수록

의약정보 종합 커뮤니케이션 회사인 메디메디아가 독일, 스위스, 폴란드 등에서 발간하고 있는 연간〈우리가족 건강가이드 닥터메디〉(메디메디아 코리아 펴냄/2만원)한국어판이 창간되었다.

〈닥터메디〉는 의약품을 사용하는 일반인 90.4%가 스스로 진단하여 약을 복용한다는 통계와 더불어 대부분이 비전문적인 의약품 정보를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올바른 건강상식과 의약품 정보의 전달을 출간목표로 하고 있다.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닥터메디의 건강테크교실’, ‘건강문제 & 제품가이드’, ‘찾아보기’로 나뉘어 있다.

‘닥터메디의 건강테크교살’에는 행복한 임신, 안전한 출산, 금연- 건강의 지름길, 폐경기를 즐겁게 보내는법, 꼭 알아두어야 할 응급처치법 등 일반인들이 궁금해하는 11가지의 주제들이 다양한 삽화와 함께 알기 쉽게 꾸며져 있다.

‘건강문제 & 제품가이드’에서는 감기부터 에이즈에 이르기까지 대표적인 질환의 해설 및 증상, 합병증, 치료법 등에 관한 내용이 실려있다. 이에 덧붙여 가장 널리 사용하는 일반의약품, 건강보조식품, 가정용 의료기기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 ‘찾아보기’에서는 종합병원, 특수클리닉, 각종 건강관련단체 등에 대한 주소와 전화번호 등의 정보가 실려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