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층을 위한 ‘소비자상담센터’ 개소
노년층을 위한 ‘소비자상담센터’ 개소
  • 이하나 /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0.04.30 11:02
  • 수정 2010-04-30 11: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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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씨니어연합은 고령화 사회에 증가하는 노인 소비자들을 위한 전문 상담센터인 ‘소비자상담센터’를 지난 4월 27일 개소했다.

소비자상담센터는 노인인구의 증가와 경제활동의 확대에 따른 노인 소비자 피해의 사전예방과 효율적인 사후구제 및 합리적인 소비생활 영위를 위해 소비자보호 활동을 전개하고자 문을 열었다.

센터에서는 앞으로 노인 소비자의 피해예방과 구제를 위한 소비자상담 및 정보제공은 물론 합리적 소비생활을 위한 교육, 노인 소비자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센터를 설립한 ㈔한국씨니어연합은 21세기를 살아갈 신노년 세대가 건강하고 보람 있고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신노인문화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2001년 3월 30일 설립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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