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속 프로그램 접속후 넷스케이프로

 

인터넷을 하려면 컴퓨터의 환경엔 무엇이 갖추어져야 할까요?

하드웨어의 조건은 CPU486DX-66 이상/메모리 8MB 이상/하드디스크30MB 이상 여유 공간이 있어야 하고, 모뎀은 28800bps 이상이며 윈도우3.1이나, 윈도우95가 내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메모리도 16메가면 더욱 효율적이고, 모뎀의 속도도 36600bps 정도 빠른 것이면 더욱 좋습니다.

전화접속프로그램인 트럼펫, 다윈 등 윈속(winsock)프로그램이 있어야 전화 접속이 가능하며, 접속 후 정보를 검색하는 데 이용되는 검색프로그램 웹브라우저에는 ‘넷스케이프’와 ‘MS-익스플로러’가 널리 이용되고 있지요.

인터넷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인터넷 통신서비스를 해주는 회사에 가입해서 이용자 번호(ID)를 받아야 합니다. 국내 통신망에 가입하여 아이디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이미 인터넷에 가입한 것과 같지요.

예를 들면 하이텔의‘kimmanji’라는 아이디를 가진 사람의 인터넷 아이디는‘kimmanji@ hitel.kol.co.kr’, 나우누리 ‘12qwas’의 인터넷 아이디는‘12qwas@ nownuri.nowcom.co.kr’이고, 천리안‘q123w’의 인터넷 아이디는‘q123w@ chollian.dacom.co.kr’이지요.

전화접속프로그램과 검색프로그램을 컴퓨터 내에 설치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컴퓨터 내에 두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이 초보자들에게는 권해 드릴 만큼 간단하지가 않습니다. 초보를 면하고 컴퓨터에 익숙해 있는 분들의 도움을 받도록 해보십시오.

아직 컴퓨터의 활용에 익숙하지는 않으나, ‘인터넷 화면’을 보고 싶고 정보 탐색의 방법을 알고 싶으면, 우선 일반인들이 쉽게 인터넷을 접하고 정보를 탐색해 볼 수 있는 국내통신망에서 운영하는 교육기관을 이용해볼 것을 권합니다.

하이텔 교육 센터는 하이텔 화면 어디서나 ‘GO EDUCENTER’, 천리안 교육 센터는 천리안 화면 어디서나 ‘GO CLASS’, 나우누리의 교육센터는 나우누리 화면 어디서나 ‘GO NOWSTUDY’하면 컴퓨터 통신 활용법의 교육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95와 이야기7.3을 사용하는 분은 ‘이야기 전화걸기’를 통해 국내통신망(하이텔, 천리안, 나우누리 등)과 연결하고, 각각의 TOP화면에서 ‘인터넷’을 선택하고 그 다음 보여지는 화면에서 하이텔은 ‘35. Winsock 접속’을, 천리안은 ‘1.월드 와이드 웹(www)☞ 1. dacom winsock 2.2접속’을 나우누리는 ‘1.나우로윈(이야기7.3)’을 선택하면 다시 윈도우 95 바탕화면으로 되돌아 가는 듯이 보이게 되지요.(그림 참조) 이 때 윈도우 바탕화면의 ‘Netscape’아이콘을 더블 크릭 하면 인터넷 항해는 시작됩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