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 두 개인 남자〉

 

간이식 수술의 권위자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이종수 교수의 에세이. 대학병원 응급실 24시간의 현장 스케치, 인간의 삶과 죽음을 결정하는 의사들의 긴박한 심리 등을 담았다.

이종수 지음/디자인하우스 펴냄/7천원

〈엄마가 함께하는 아기수영〉

한국사회체육센터 영유아 수영, 체조전임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그동안의 체험을 바탕으로 아기수영에 관한 정보를 쓴 책. 아기수영의 구체적인 장점, 가르치는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민경자 지음/한울림 펴냄/6천5백원

〈서기 1000년과 서기 2000년. 그 두려움의 흔적들〉

 

저자는 1천년경에 살았던 사람들의 두려움을 밝힘으로써 그들이 가졌던 불안과 현재 우리들이 가진 두려움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추적함으로써 현대세계가 처한 어려움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

조르주 뒤비 지음/양영란 옮김/동문선 펴냄/8천원

〈우체부 아저씨〉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실제로 우체부로 일하고 있는 주인공이 우편배달을 하면서 겪었던 일들, 여러가지 모험들을 그대로 옮겨놓은 동화. 그날 그날의 일들을 어린이들의 눈과 말을 빌어 이야기하고 있다.

조반니 마르티니코 지음/채윤경 옮김/서광사 펴냄/ 5천원

〈먹는 장사로 성공하는 열두가지 전략〉

자본금 3천3백만원으로 7년 동안 16억의 이윤을 남긴 저자가 말하는 먹는장사 노하우. 음식업자의 자격과 각오, 메뉴선택법, 점포꾸미기, 점포의 위기 극복방법 등이 실려 있다.

강석우 지음/창해 펴냄/7천원

〈슬픈인연〉1·2·3

 

대만의 여류작가 경요의 신작 소설. 장애인이지만 지적인 미모의 여인 방의의, 아버지의 강요로 억지결혼을 했지만 그녀를 사랑하게 되는 유정호를 통해 남아선호, 자유연애 등 신,구세대의 모순과 갈등을 묘사하고 있다.

경요 지음/한소현 옮김/개미 펴냄/각 6천5백원

〈레드 콤플렉스〉

50여년 동안 우리사회를 지배해온 이데올로기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 책. 집단무의식에 가까운 반공주의와 냉전의식, 이른바 ‘레드 콤플렉스’가 우리들의 내면에 얼마나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지 설명하고 있다.

강준만 외 8명 공저/삼인 펴냄/8천원

〈세익스피어 무대에서 넘어지다〉

〈공자를 울린 여자〉의 저자 신정모라의 소설. 희극과 비극이 섞인 독특한 형식으로 현모양처는 남성중심 사고로 여성의 자아실현 욕구를 무시한 남성 이기주의라는 것을 주장하고 있다.

신정모라 지음/증명 펴냄/6천5백원

〈인물과 사상 2〉

전북대 신문방송학과 강준만 교수의 사회적 공인에 대한 기록과 평가. 정치 부문에서 유시민의 ‘97 대선 게임의 법칙’을 중심으로 김대중 당선불가론의 허와 실을 다룬 글, 서태지론, 유홍준 신드롬에 대한 글이 담겨 있다.

강준만 지음/개마고원 펴냄/8천원

〈옛 궁궐 그림〉

 

옛 궁궐 그림들을 통해 한 시대의 사회 구조와 미의식의 변천 등을 조명하고 있다. 우리나라 궁궐도의 여러 양상들을 각종 궁중 의궤도와 기록화들을 중심으로 삼국시대부터 19세기 조선까지 살펴보았다.

안희준 지음/대원사 펴냄/3천5백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