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총장 “성접대 의혹 진상규명위 구성”
여성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가 나서라”

 

대검찰청 홈페이지에 빗발친 네티즌들의 항의 글.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대검찰청 홈페이지에 빗발친 네티즌들의 항의 글.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검찰청사 지하에다 요정을 차려라” “룸살롱 마담을 장모님으로 모시면 나라의 격이…”

20일 ‘법의 날’에 보도된 MBC ‘PD수첩’의 ‘검찰과 스폰서’가 국민들의 강한 반발을 불러일으키면서 법무부에 태풍이 몰아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보도에서 언급된 검사들이 ‘1차 식당, 2차 룸살롱, 3차 성 접대’의 수순을 그대로 따라감으로써 성매매방지법을 정면으로 위반했다는 사실이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이에 대해 여성계가 우선 주장하는 것은 검찰 혹은 국회 차원에서든 관련 사건에 대해 꾸려지는 모든 진상조사 활동에 여성 전문가가 일정 비율 참여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 보도의 골자는 건축업자 정모씨의 1984년부터 25년간 부산·경남지역의 검사 100여 명에게 향응 제공과 성 접대까지 했다는 증언이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한승철 대검찰청 감찰부장과 박기준 부산지검 검사장의 실명이 거론됐다. 이어서 21일 정씨는 한 아침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검사들에게)지불된 금액이 100억원 정도, 접대했던 검사의 수는 전현직 합쳐 200명이 넘는다”고 말해 또 다른 파장을 예고했다.

21일 여성단체(한국여성단체연합,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성폭력상담소)들은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무런 거리낌없이 성매매 행위가 접대와 상납의 수단으로 사용되었고, 이를 조사하고 처벌해야 할 검찰이 나서서 성매매를 했다는 사실에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고 통렬히 비판했다. 여성단체들은 성명서를 통해 “그동안 우리 사회에 관행이라는 미명 하에 저질러진 성상납 및 뇌물 접대와 유전무죄 봐주기 식 수사의 추악한 고리가 법집행의 최고사령부인 검찰조직에서부터 이루어지고 있음을 볼 때 법이 제대로 집행되지 않을 수밖에 없었음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성단체들은 무엇보다도 “대전고검장이 단장이 되는 검찰 자체 수사를 믿을 수 없다”며 “각 정당이 동수로 참여하고 민간이 참여하는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위원회가 구성돼야 하며, 특히 성상납과 관련해서는 국회 여성가족위원회가 그 중심에 서서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모든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준규 검찰총장은 21일 오전 비상 간부회의를 열어 검사 향응·성접대 의혹 파문과 관련, 외부인을 포함하는 진상규명위원회를 구성해 사실관계 확인 후 필요한 조치를 하기로 했다고 대검 대변인이 밝혔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