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수학〉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전체과정을 2백20단계로 구성해 수학의 원리를 구성한 책. 문제마다 그에 관한 그림과 설명을 실고 수학과 관련된 퍼즐, 만화, 이야기를 곁들였다.

안경클래스 편집부 엮음/안경클래스 펴냄/5천5백원

〈쉽게 가는 부동산〉

전월세부터 내 집 마련, 경매, 전원주택, 상가투자 등 부동산 필수정보를 20대, 30대, 40대 등 연령층에 맞게구분하여 구성한 부동산 재테크 전문서.

안효빈 지음/현대미디어 펴냄/9천원

〈우리 아빠 진짜야?〉

저자가 여대생인 딸과 경험한 5주간의 유럽 배낭여행기.

부녀이기에 어쩔 수 없이 겪어야 했던 일들과 풀어 보려고 애쓴 유럽의 문화들이 아버지와 딸의 시선으로 펼쳐진다.

강인철 지음/혜인 펴냄/7천원

〈한정록〉1·2

〈홍길동전〉을 지은 허균이 중국의고서들을 보면서 예전 선비들의 한적한 삶의 모습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이야기들을 가려 편집했다. ‘ 한가한 정취를 기록한 글’이라는 뜻의 독서록.

허균 지음/솔 펴냄/각권 8천원

〈아름다운 아픔〉

저자가 입시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겪었던 잊을 수 없는 시간에 대한 그리움, 뉘우침, 인간에 대한 사랑과 아름다움을 꿈꾸는 모습을 그린 책.

이철환 지음/성현 펴냄/6천5백원

〈마음을 비우는 지혜〉

현자들의 지혜의 격언을 모은 책.

〈채근담〉,〈 소창자기〉,〈 신음어〉등의 저술들에서 가려뽑은〈명청문인청언집〉을 기본으로 하여 한양대 국문과 정민교수가 번역, 편집하고 평설을 덧붙였다.

정민 엮음/솔 펴냄/6천8백원

〈토종문화와 모듬살이〉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토종문화와 그 보호에 관한 구체적 방안을 제시한책. 된장, 옹기, 굴, 맷돌, 흙집 등을 통한 ‘삶의 문화’와 기자신앙, 마을굿의 현장을 통한 얼의 문화를 설명하고 있다.

홍석화 지음/학민사 펴냄/8천원

〈춤추는 죽음〉

서양 미술에 나타난 죽음의 미학을 밝힌 책. 저자는 서양미술을 통해 죽음의 역사를 지배해온 기독교의 관념론에 균형추 역할을 할 새로운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진중권 지음/세종서적 펴냄/1만원

〈사랑만한 음식없고 정성만한 양념없다〉

저자만의 독특한 맛내기 비법과 전통음식의 노하우를 마치 옛날 이야기를 하듯 설명하고 있다.

한국 현대사회 먹거리의 변천사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백1가지 음식맛내기 비법도 수록되어 있다.

최상옥 지음/문예당 펴냄/7천원

〈체스〉

전기작가로 알려져 있는 독일소설가 슈테판 츠바이크의 심리소설.

체스에 천재성을 보이는 두 인물이 64칸의 좁은 체스판을 앞에 두고 보이는 광기에 가까운 심리적 반응을 대비시키며 인간 내면의 숨은 광기와 본성을 치밀하게 그리고 있다.

슈테판 츠바이크 지음/ 박영구 옮김/푸른숲 펴냄/5천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