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성, 화장품 살 때 제품 표시사항 확인 안 해
한국 여성, 화장품 살 때 제품 표시사항 확인 안 해
  • 여성신문
  • 승인 2010.04.16 10:45
  • 수정 2010-04-16 10: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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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은 여성들이 화장품 구입시 제품 표시사항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식약청이 지난해 10월 한 달 동안 서울 및 수도권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색조화장품 소비 실태 및 안전성 인식조사’를 벌인 결과 화장품 구입 제품 표시사항을 확인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전체의 68.8%에 달했다. 특히 10대 75.8%, 20대는 78%가 확인하지 않는다고 답해 30~50대(60~65%)보다 낮게 나타났다. 한편, 우리나라 여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으로는 84.2%가 립스틱으로 답했다. 아이섀도(72.4%), 립글로스(67.8%), 메이크업베이스(64.4%), 페이스파우더(63.2%), 파운데이션(61.4%)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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