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선 울산 의대 교수·이인실 통계청장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양가 모두 무척 행복합니다!”

지난 9일 나도선(왼쪽사진)울산 의대 서울아산병원 교수의 장남과 이인실 통계청장의 장녀가 결혼식을 올림으로써 대표적인 두 명의 여성 인사가 ‘사돈’이란 극히 친밀한 인연으로 다시 맺어졌다.

유엔 생명공학구상 위원으로 선임된 ‘최초’의 한국 과학자인 나 교수는 과학기술부 산하 첫 여성 기관장(한국과학문화재단 이사장)을 역임했고,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를 발족한 주인공이다. 국회예산정책처 경제분석실장, 한국여성경제학회 회장, 서강대 경제대학원 교수 등을 역임한 이 청장은 여성 첫 통계청장이다. 두 사람 모두 여성신문 편집위원을 역임한 공통점도 있다.

이들은 우연히 서로 혼기에 찬 자녀가 있음을 알게 돼 자연스럽게 서로의 아들 딸에게 휴대전화 번호를 건네주게 됐고, 이것이 두 자녀의 결혼으로 이어졌다. 나 교수의 아들은 미국에서 의사로 활동 중이고, 이 청장의 딸은 미국 보험계리사 시험을 준비 중이다.

나 교수는 “평소 서로 비슷한 생각을 가진 분과 사돈의 연을 맺게 돼 너무 좋고, 혼수 간소화, 이바지 음식 생략 등 편하고 효율적으로 결혼 절차를 진행할 수 있어 더 좋았다”고 전했다. 나 교수가 여고 선배이기도 하다는 이 청장은 “무엇보다 ‘경쟁력 있는 남성’을 만들려고 중학교 때부터 아들에게 설거지를 시켜온 나 교수의 교육철학이 마음에 쏙 들었다”며 사위가 가사 분담하는 것이 몸에 체화된 것 같아 더 안심된다고 전하기도.

두 사람은 이번 자녀 결혼을 계기로 생각이 잘 맞는 여성계 인사들끼리 사돈이 되는 일이 좀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도 함께 전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