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라디오 연설서 여성일자리 언급

16일 이명박 대통령이 제28차 라디오·인터넷 연설에서 청년 취업과 함께 여성 일자리를 언급했다.

이 대통령은 경기도 용인의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 방문을 통해 “가족에 대한 사랑과 책임감”으로 “어머니들이 강하고 정말 아름답구나” 생각했다고 전제한 뒤 “우리 어머니들은 조금만 더 뒷받침해 주면 열심히 일하면서 자녀들을 잘 키울 분들인 것으로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통령은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할 것”이라는 점을 정부 조치로 제시했다. 이미 여러 설문조사에서 여성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먹고 사는 문제의 해결, 그리고 일자리라는 것이 드러나 있다. 대통령이 이런 ‘여심’을 제대로 읽고 있다는 것은 반가운 일이다. 그러나 여성 일자리에 대한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콘텐츠가 제시되지 않은 점은 아쉽다.

여성 일자리에 대한 대통령의 의지와 여성들의 여론을 반영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청와대 조직 안에 갖추는 것이 시급하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cialis coupon free discount prescription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