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블레이드’ 등 모기업 파산신청에 영향 받아

 

세계적인 경기 불황의 여파가 미국 비주류 언론계에 불어 닥쳤다. 미국 최대의 게이 레즈비언 언론인 ‘워싱턴 블레이드’(Washington Blade·사진)를 비롯한 유력 동성애자 관련 언론들이 지난 16일 모기업의 파산 신청으로 급작스런 폐간을 맞았다. 이번 파산에 영향을 입은 언론은 워싱턴 블레이드 외에 사우스 플로리다 블레이드, 411 매거진, 휴스턴 보이스, 데이비드 매거진 등 서던 보이스 뉴스페이퍼 등이다.

이상의 언론들은 모두 윈도 미디어나 유나이트 미디어 소유의 신문 및 잡지들로 이 기업들은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은 아발론 펀드(Avalon Equity Fund)의 소유이기도 했다. 아발론 펀드는 지난해 자금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실패한 뒤 회사의 자산을 팔기로 시도했으나 실패하고 파산을 신청했다.

1969년 창간된 워싱턴 블레이드는 오랜 역사와 큰 규모를 자랑하는 언론사로 2만3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게이 출판계에 있어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신문이다. 그 외 다른 언론사들은 1980년대에 주로 설립된 곳들이다. 이들 중 일부 언론사들은 현재 재창간을 계획 중이다. 워싱턴 블레이드의 직원들은 17일 미팅을 갖고 남부 플로리다 블레이드의 직원들과 함께 ‘마크의 리스트 매거진’(Mark′s List Magazine)이라는 이름의 언론을 창간할 것을 계획했다고 워싱턴포스트는 전했다.

서던 보이스의 전 칼럼니스트이기도 한 게이레즈비언빅토리펀드의 신디 아벨은 “솔직히 이 모든 것은 경제적인 문제에 달려있다. 서던 보이스에 일어난 문제는 다른 많은 비주류 언론사에서도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