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회 수상 | TV홈쇼핑 부문 | 롯데홈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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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대표이사 신헌)은 지난 2001년 출범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에 중점을 두고 성장 기반을 구축해 취급고 기준 매출 8871억원을 달성하는 등 현재 국내 대표 홈쇼핑으로 자리매김했다.

롯데홈쇼핑의 초고속 성장 뒤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이 있다. 지난해 ‘고객이 기준이다’라는 경영 슬로건을 내세우고 조직, 인력, 제도를 고객 입장에서 대대적으로 정비하고 있다. 생각의 기준을 고객으로 삼고 상품 판매가 아닌 대리 구매자로서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고객서비스헌장 제정, 사내 외 다양한 CS 활동 및 조직역량 개발 등을 통해 고객만족 활동을 가속화하고 있다. 올해 10월에는 고객불만율이 전년 대비 20%가량 줄어드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롯데홈쇼핑은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이익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영업이익의 4%를 사회공헌 활동기금으로 조성해 사회공헌활동의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또 업계 최초로 ‘사회공헌추진위원회’를 도입해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고유의 정체성을 부여하고 사회공헌 활동의 공정성과 투명성, 전문성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TV홈쇼핑의 성장 모멘텀 중 하나로 해외시장 개척을 꼽고 해외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대만 내 최대 금융지주 회사인 ‘푸방(富邦) 그룹’과 함께 설립한 ‘모모홈쇼핑’을 통해 대만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아울러 급속도로 발전하는 디지털방송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기존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T커머스, M커머스 등 뉴미디어 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2006년 서비스를 개시한 롯데엠몰은 한 화면에서 원스톱으로 주문할 수 있는 ‘자동기능설정’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 데 이어, 꽃 배달 서비스, 모바일 티켓 등과 같은 모바일 쇼핑몰 전용 상품을 개발해 롯데엠몰을 유비쿼터스 쇼핑몰로 특화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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