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체 체험 마케팅으로 ‘재미있게’
기업들 사회공헌 활동으로 ‘훈훈하게’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쌀쌀해진 가을 날씨가 주부들에게 김장철이 임박했음을 알리고 있다. 이 때문에 식품업계는 물론, 기업들과 지자체에서도 주부들을 겨냥한 다양한 김장 마케팅이 한창이다.

김장을 담그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체험 마케팅부터 귀차니스트를 위해 절임배추나 패키지형 양념세트를 판매하는 곳도 등장했다. 김장철을 맞은 업계의 김장 마케팅 백태를 들여다봤다.

한국야쿠르트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충남 논산에서 진행했다.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서울을 비롯한 6대 도시에서 실시하던 대규모 행사는 올해는 볼 수 없을 전망이다. 신종플루의 확산으로 취소되었기 때문.

올해는 한국야쿠르트 사내 봉사단체인 사랑의 손길 펴기회 회원과 야쿠르트 배달원, 새마을운동 논산시 지회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논산 공설운동장에서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행사를 열었다. 완성된 김치는 10ℓ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야쿠르트 아줌마들이 직접 전국의 노인들과 소년소녀가장 등 2만5000여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동원F&B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한 달간 ‘동원 양반김치 김장투어’를 실시중이다. 이번 김장투어는 김장철을 맞아 소비자가 직접 김장을 담가보는 행사로, 동원F&B 진천공장에서 당일 코스로 진행된다. 동원F&B에 따르면 투어에 참가한 주부들은 김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가운데 회사 측이 준비한 신선한 재료로 김장을 담글 예정이다. 담근 김치는 택배를 통해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받을 수 있다. 참가비는 6만원으로 김장김치 10㎏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배추 겉절이 2㎏을 덤으로 받을 수 있다. 신청 접수는 김장투어 콜센터(080-589-3385)와 식품전용 쇼핑몰 동원몰(www.dongwonmall.com)에서 할 수 있다.

풀무원은 김장을 어려워하는 초보 주부들에게 맛있게 김치를 담그는 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한 이벤트 ‘김장하러 53(오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5도에서 3주간 숙성시킨 김치가 가장 맛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된 행사로 오는 19일과 26일 코엑스에 위치한 풀무원 김치박물관에서 실시한다.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며, 10㎏의 김치를 담그면 집으로 직접 배송해준다. 사전 예약은 김치박물관(02-6002-64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상FNF 종가집은 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제2회 우수산지브랜드와 함께하는 종가집 김장나눔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부 산하 농수산물유통공사가 지원하는 ‘소비자·산지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총 1200여 명의 가족단위 소비자를 초청, 1만 포기에 달하는 김장을 담갔다. 이날 참가자들은 각각 10㎏의 김치를 담가 5㎏은 참가자가 무료로 가져가고, 나머지 5㎏은 9일 동대문구청 관내 불우이웃에게 전달됐다.

KT&G복지재단은 10일부터 12월 3일까지 전국 38개 지역에서 릴레이식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KT&G 임직원으로 구성된 KT&G 사회봉사단과 지역별 사회봉사단체 봉사자 등 6040여 명이 참여해 김장을 담근다. 이번 행사에서 만들어진 김치는 전국 저소득 3만5273가구와 273개 사회복지시설에 가구당 10㎏씩 전달된다.

포스코도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랑의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회사 측에 따르면 봉사활동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포스코와 계열사 및 협력업체들로 구성된  ‘포스코 패밀리 봉사단’을 창단하고, 이를 기념해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직원 대식당에서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정준양 회장 부부를 비롯해 포스코와 포스코건설 등 8개 출자사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여해 김장 3000여 포기를 담갔다.

담근 김치는 청암요양원을 비롯해 빈곤가정 350여 곳과 12개 지역아동센터, 무료 급식소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임직원들은 지난 6일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어린이재단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벌였다. 공사 내 자원봉사 모임인 보금자리봉사단원들은 경기 광주의 중증지체장애인 복지시설인 한사랑마을에서 어린이재단 자원봉사자와 복지시설 관계자들과 함께 김장김치를 담갔다. 공사는 이날 봉사활동에 앞서 어린이재단에 직원들이 급여 반납 등으로 마련한 성금 1000만원을 김장 담그기 비용으로 기탁하기도 했다.

한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11일 ‘외국인과 함께하는 어머니 사랑나눔 김장대축제’ 행사를 열었다. 김치의 매력과 한국적 어머니 사랑에 감동한 주한 외국인 40여 명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그기로 한 것. 이번 행사를 통해 총 2000포기의 김치를 담가 서울 중구, 중랑구, 노원구 등에 속한 500가구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cialis coupon free discount prescription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