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감된 주정부 예산 1630만 달러 부활에 서명

캘리포니아 주지사인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지난 7월 주정부 예산 심의에서 삭감됐던 가정폭력 쉼터를 위한 1630만 달러의 예산을 부활시키는 법안에 서명했다. 슈워제네거 주지사가 10월 21일 서명한 새 법안은 주정부의 대체에너지 및 기술예산을 가정폭력 쉼터용 임시 예산으로 전환하고 이를 주정부가 2013년까지 갚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예산 부활에 의해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94개의 쉼터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지에 따르면, 지난 7월의 예산 삭감 후 6개의 쉼터가 문을 닫았고 많은 다른 곳들도 스태프의 수나 고용 시간을 줄일 수밖에 없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시민단체와 유명 인사들의 비난이 쏟아졌다.

뮤지션인 모비는 그의 여름 콘서트 수익을 캘리포니아 주립 쉼터에 기부한다는 발언으로 이 사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는 데 공헌하기도 했다.

예산 부활 소식이 알려지자 ‘그녀의 신발을 신고 한 걸음’이라는 이름의 시위를 계획했던 평화주의자 단체 ‘코드핑크’는 시위의 주제를 ‘쉼터를 위한 영구적인 예산 확보’로 전환했다.

이번 새 법안은 샌프란시스코 상원의원 릴랜드 이에 의해 발의됐다. 이 상원의원의 보좌관 애덤 케이그윈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쉼터 안전 보장을 위해 보건과 법률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삶과 죽음의 긴박한 상황에 놓인 여성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빼앗는 것은 부당한 일”이라고 말했다.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