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안정 서비스포털…오픈 기념 ‘쌀’ 이벤트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가 정부 각 부처의 민생지원 서비스를 국민들이 쉽고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도록 민생안정 지원 서비스 포털 ‘희망길잡이넷’(www.hope4u.go.kr)을 개설했다.

국민들이 정부 부처별, 기관별 민생지원 서비스를 찾지 못해 조기에 위기상황을 해소하지 못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는 것에 착안, 한 곳에서 통합 정보를 찾고 온라인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포털을 고안해낸 것이다.

희망길잡이넷은 정부 10개 부처, 4개 청, 6개 기관의 일자리 지원, 실직자 지원, 저소득층 생계 지원, 자영업자 생업 지원 등 총 6개 분야 96종의 지원 서비스 정보를 통합, 체계적으로 정리해 국민의 편의를 도모한다.

이와 함께 희망길잡이넷은 오프라인 긴급전화 보건복지콜센터 129 상담과 함께 온라인 상담도 지원해 이용자들이 전문가를 통해 즉각적으로 정확한 상담 답변을 들을 수 있도록 한다.

만화로 보는 정책, 서비스 수혜자 사례, 통계 정보 등 다양한 실속 정보를 제공하는 점이 눈에 띈다. 또 연령, 소득기준, 직업 등 이용자의 상황을 간단히 입력하면 더 빠르게 해당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는 ‘맞춤 정보 검색’ 기능도 추가 개발할 예정이다.

복지부는 희망길잡이넷 오픈 기념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희망의 씨앗 심기’ 이벤트를 11월 5일까지 진행한다. 행사를 통해 주변의 위기 가정에 희망의 메시지와 쌀을 선물하는 이벤트와 함께 민생안정지원 서비스 수혜 사례 공모전도 연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