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생식 건강 발전에 관한 비정부 포럼’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성과 생식 건강 발전에 관한 비정부 포럼’(The NGO Forum on Sexual and Reproductive Health and Development)에서 여성의 건강 개선을 위한 즉각적인 국제적 조치를 촉구하는 ‘베를린 행동 강령’(Berlin Call to Action)이 발표됐다.

131개국 400여명의 비정부기구 관계자들이 참여한 이번 포럼의 마지막 날, 참가자들은 “1994년 카이로 국제인구개발회의에서 제시한 인구문제 해결 목표 시한 2015년까지 앞으로 5년 남았다”면서 ‘카이로 합의’에서 제시한 목표를 이루기 위한 5가지의 행동강령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인간의 권리로서의 성적 결정권과 생식권의 보장, 산모와 태아를 보호하기 위한 투자 촉구, 청소년의 성적 자기결정권의 보장, 관련 프로그램 및 정책에 참여하는 사회단체에 대한 모니터링 및 평가 도구의 개발, 모든 국민들의 성과 생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국가 재정 확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포럼은 1994년 카이로에서 열렸던 국제인구개발회의(ICPD) 개최 이후 지난 15년간의 성과를 점검하고 2015년을 향한 목표를 재정비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카이로 국제인구개발회의는 세계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유엔 주관으로 열린 국제회의로, 이곳에서 179개국 정부의 이름하에 20년 후의 세계 인구규모를 72억 5000만명으로 유지하기 위한 20년간의 대책인 ‘카이로 합의’가 발표된 바 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