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서울시 주최…경제ㆍ여성ㆍ지자체 등 33개 단체 연대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종교, 경제, 여성, 지자체 등 주요 분야를 아우르는 저출산 대책반을 결성해 대대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서울시와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는 지난 8월 3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아이낳기 좋은세상 서울운동본부’(이하 아이낳기운동본부) 출범식을 갖고 마음 놓고 출산할 수 있는 사회 만들기에 나섰다.

경제, 여성, 보육, 보건의료, 언론, 문화복지 등 총 11개 분야 33개 단체가 참여하는 아이낳기운동본부는 저출산 문제가 경제, 고용, 복지, 교육 등 여러 요인들의 결과라는 문제의식에 따라 만들어졌다. 초대 공동의장은 라진구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조남훈 한양대 행정자치대학원 교수이며, 조직 구성은 아이낳기운동본부 본회의와 실무회의로 이뤄진다. 간사단체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가 맡았다.     

무엇보다 아이낳기운동본부는 분야별로 출산, 양육, 가족문화에 대한 시민의식을 개선하고 건강한 출산 및 양육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분야별 참여 기관을 살펴보면, 경제계 ▲한국경영자총협회(부회장 김영배) ▲우리은행(행장 이종휘) ▲유한양행(대표이사 김윤섭) 등 총 5곳이며, 여성·보육계 ▲㈔서울특별시여성단체연합회(회장 이정은) ▲서울특별시보육시설연합회(회장 조복자) 등 2곳, 시민사회계 ▲서울 YWCA(사무총장 최수경)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양경자)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윤호영) 등 총 4곳 등이다.

오세훈 시장은 환영사에서 “아이를 더 낳게 하는 것이 이렇게 힘든 날이 올 줄은 아무도 몰랐을 것”이라며 저출산 문제 해결의 절박함을 강조했다. 아울러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가 기울이고 있는 보육지원정책 등에 외부에서 큰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출범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전재희 복지부 장관,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이종휘 우리은행장 등 내빈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서울 각 구 주민 6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