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평해초, 학부모·결혼이주 여성 함께하는 행사 가져

 

지난 8월 20일, 평해 초등학교가 진행한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 이주 여성의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지난 8월 20일, 평해 초등학교가 진행한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 이주 여성의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경북 울진군 평해초등학교는 8월 20일, 지역의 결혼이주 여성 13명(중국, 일본, 베트남)과 그 가족, 그리고 본교 학부모 13명이 함께하는 문화답사 행사를 마련했다. 장소는 강원도 오죽헌 및 경포대 일원. 오죽헌을 선택한 이유는 5만원권 인물로 유명한 ‘신사임당’을 제대로 알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공부하기 위해서다.

그리고 경포대를 관람한 후 ‘허균, 허난설헌’ 기념관에서는 문화해설사가 들려주는 허균의 가계배경과 그 시대의 사회배경을 들으며 견학했다.

평해초등학교 측은 “이 행사를 계기로 학교에 다문화 가정 사랑방을 운영하여 정기적으로 결혼이주여성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한국문화 적응 교육 시간을 갖고, 학생에게는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이주 여성들이 다문화 강사가 되어 다른 나라의 문화, 언어 등을 배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에는 학부모와 이주 여성들이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또 다함께 노래를 부르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자모회장인 김재영씨는 “이번 행사는 처음으로 이주 여성들과 가깝게 지낼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이주 여성들과 관계를 맺고 지역사회에서 고립되지 않는 다문화가정으로서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관심을 가지고 발전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cialis coupon free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