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어린이·노인 관련 정책 마련 위해 활동

‘전국 제1호 여성친화 도시’인 전북 익산시가 여성·어린이·노인 등을 위한 정책 마련을 위해 ‘여성 서포터스’를 구성, 오는 9월부터 운영한다. 이번에 구성되는 여성 서포터스는 읍·면·동 여성은 물론 여성단체, 시민단체, 온라인 서포터스, 여성친화 도시 자문위원 등 1000여 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들은 앞으로 각종 사업이나 생활 속에서 남녀에게 불평등한 사항을 발굴해 개선하도록 건의하고, 여성·어린이·노인 등을 배려하고 여성의 사회진출 및 권익신장,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시민의식 변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읍·면·동 및 각 단체 서포터스들은 생활 속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찾아 의견을 제시하고 온라인 서포터스들은 시 홈페이지에 여성친화 도시 조성에 따른 다양한 정책 등을 제안한다. 공무원, 전문가, 시의원, 읍·면·동 대표 등으로 구성된 여성친화 도시 정책자문위원들은 서포터스 활동에 대한 평가와 지원사항 등을 논의하고 주요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다.

여성 서포터스 모집은 오는 8월 말까지 각 읍·면·동·통·이장 및 부녀회장의 추천과 신청 등으로 이뤄지며, 온라인 서포터스는 시 홈페이지에 서포터스 전용 공간을 따로 마련할 계획이다. 여성 서포터스는 오는 9월 중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익산시 관계자는 “여성 서포터스들의 자유롭고 능동적인 의견 제시와 건의는 여성과 노인, 장애인 등을 배려하는 공동체 문화 형성과 함께 정책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서포터스에 대한 지역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cialis coupon free discount prescription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