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부터 홍천 월운마을에서 신지승 감독 마을영화 촬영
이주 여성들 연기·연출·촬영에 직접 참여 ‘색다른 경험’ 기회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영화를 만드는 과정에서 한글 교육, 다른 나라 이주 여성들과의 교류, 직업적인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홍천의 한 시골마을. 필리핀, 키르기스스탄, 중국, 캄보디아, 베트남 등 다양한 결혼이주 여성들이 연기, 연출, 촬영에 한창이다. 한국을 이해하고 알아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에서다.

단순히 영화 한 편을 찍기보다는 영화를 만드는 과정에서 대사를 위한 한글 교육, 다른 나라 이주 여성들과의 교류를 통해 한국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찾는 계기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2005년 신지승 감독이 홍천 월운마을에서 마을영화 촬영을 시작한 이후 매년 홍천에서는 이주 여성들이 한국 사회에 적극적으로 적응해 가는 여성상을 그리는 영화가 만들어지고 있다.

공동체 영화제작 방식을 통해 만들어지는 영화는 이주 여성 스스로 영상 편지를 만들어보는 차원을 넘어 직접 자신의 이야기를 들고 시나리오부터 촬영, 연기, 연출, 제작 분야 전반에 걸쳐 직접 만드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실제 있었던 과거의 기억들을 통해 이주 여성에게 꼭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무엇이 문제인지를 가감 없이 표현할 수 있다. 특히 동료 이주 여성들과 의견을 교류하며 한국 생활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촬영 중인 영화는 필리핀 여성과 첫 번째 결혼에 실패하고(첫 번째 여성이 귀화 후 딸을 데리고 필리핀으로 가서 이혼을 요구해 버렸다), 또 다른 필리핀 여성과 재혼하게 된 한국 남성이 자신의 아픔을 그리고 있다. 이주 여성들 대부분은 처음엔 아무것도 못 할 것 같았지만 신지승 감독과 교감을 통해 곧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치며 자신의 잃어버린 모습을 찾기도 한다.

이주 여성들이 만든 영화들은 9월 말 홍천 다문화영화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