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퍼즐 맞추기가족인형극 공연 등 열려

안산중앙도서관(관장 하희용)은 지난 21일 개관 3주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중앙도서관은 2006년 7월 21일 개관한 이래 시민을 위한 지식·정보·문화의 중심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16만 권 이상의 도서 자료를 확충하고 6700여 권의 전자책(e-book)을 비롯한 1만여 종의 비도서 자료 비치, 모바일 회원증 발급 도입 등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지식정보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아동과 중고생을 위한 독서교실, 독서토론, 작가와의 만남, 인형극공연 등 유아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이용계층별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하는 평생교육기관으로서 하루 평균 3000여 명의 이용자들에게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공도서관 접근 이용이 어려운 관내 지역에 ‘작은 도서관’을 조성·운영하고 도서관 개관 시간을 연장해 문헌정보자료실은 평일 아침 9시부터 밤 10시까지, 열람실은 평일 아침 7시(동절기는 아침 8시)부터 밤 12시까지 연중무휴 운영하는 등 시민의 정보 이용 욕구에 부합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번 개관 3주년 기념행사는 지난 18일 이용자 참여마당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가로세로 독서퍼즐, 중앙도서관 5행시와 축하 메시지 보내기, 페이스페인팅, 즉석사진 촬영, 피에로 아저씨와 풍선놀이, 가족인형극 ‘피터팬’ 공연 등 다양한 체험마당이 열려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지난 21일 저녁 중앙도서관 야외무대에서는 ‘한여름 밤의 도서관 음악회’가 열려 시민들이 함께 아름다운 선율 속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cialis coupon free discount prescription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