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사 간담회로 Gold-Job 연계 노력

 

서울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가 서울지역 10개 초등학교 교장을 초청해 골드잡 연계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서울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가 서울지역 10개 초등학교 교장을 초청해 골드잡 연계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서울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김연진)는 전업주부 또는 가사·육아 부담으로 경력이 단절된 고학력 여성을 위한 골드잡(Gold Job) 연계를 위해 서울지역 10개 초등학교 교장 간담회를 지난 3일 오전 서초센터 1층 강당에서 개최했다.

서초센터는 지난해 말부터 사회적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방과 후 학교 영어교사 50명을 배출하여 청구, 흥인, 원효 등 서울지역 10개 초등학교로 파견하고 있는데, 여성 골드잡 직종으로 초등학교 영어교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는 사회적 일자리 창출사업 참여 학교장 10명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추진했던 사업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학교별 운영 계획 및 발전방향에 관한 의견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09 서울특별시 숨은 재주 띄우기 초등학교 영어교사 양성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예비 교사들의 영어 드라마 시연회도 참관했다.

우수 사례를 발표한 성기옥 청구초등학교장은 “서초센터에서 배출한 초등영어 교사들이 기대 이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들의 열성적인 자세는 기존 영어교사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세계 어린이 교류 및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열린 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제니단 활동’의 부교사 역할로 앞으로 제니단 활동에 파견 영어교사들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 더 많은 교사를 배정해 달라”고 요청했다.

서초센터는 2009년 교육진행 중인 서울특별시 숨은 재주 띄우기 초등영어 교사 양성 과정에서 영어의 재미를 배가하기 위해 체험놀이와 같은 활동 중심 학습으로 영어연극 지도와 레크리에이션 실기 교육을 커리큘럼에 편성하였다. 또한, 직업훈련 교육을 통해 배출된 초등영어 교사들이 현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더 많은 우수한 교육생을 취업시키기 위해 올해 하반기 사회적일자리창출사업 인원을 100명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교육문의 02-581-443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