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후 외래환자·암 수술 건수 크게 늘어

이화의료원(원장 서현숙)이 여성암 치료 부문을 특화 육성하기 위해 지난 3월 문을 연 이대여성암전문병원(원장 김승철)의 외래환자와 여성암 환자 수술 건수가 크게 늘고 있다. 병원 측에 따르면 이대여성암전문병원은 지난 3월부터 내원한 외래환자 수를 집계한 결과 월 평균 312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이대목동병원 유방암, 갑상선암 및 부인암(자궁암, 난소암) 분야의 여성 외래환자 수 대비 42%가 증가했다. 특히 유방암, 갑상선암 환자가 크게 늘어나 3~5월 유방암·갑상선암센터 외래환자 수는 지난해 대비 54%나 늘었다.

여성암 수술 건수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개원 후 부인암센터는 38%, 유방암·갑상선암 센터가 30% 늘어났다.

이 같은 실적은 신속하고 편리한 고객만족 진료 시스템과 여성친화적인 편안한 진료 환경 구축이 환자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졌기 때문이란 게 병원 측의 설명이다. 진료 시간을 환자의 이용 편의를 위해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편성했고, 통합 진료 시스템 구축으로 한 병원 건물 안에서 모든 진료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해 이동 거리와 진료 대기 시간을 최소화했다. 실제로 대학병원의 고질적인 병폐로 꼽혀온 진료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점이 환자 수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환자들이 평균 10분 정도만 대기하면 진료를 볼 수 있으며, 병원을 방문한 당일에 모든 진료,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종합 전문요양 기관으로는 처음으로 암 진단 후 1주일 이내에 시술도 실현해 여성암 환자들이 치료를 위해 기다리는 동안 겪게 되는 고통과 두려움을 최소화했다.

김승철 원장은 “이대여성암전문병원의 성공은 여성암 분야를 특성화해 타 병원에서 시행하지 못하고 있는 차별화된 고객만족 진료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라면서 “여성암 분야에서 다른 대형 병원의 암센터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120년이 넘는 이화의료원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진료 서비스 혁신과 마케팅 강화에 나서 여성암 분야를 주도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