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층 글로벌 랜드마크 타워 건설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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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의 뚝섬 삼표레미콘 부지가 조건부 재개발 협상지역으로 선정된 것을 두고 뒷말이 무성하다. 지난 정권에서부터 특혜 시비 등으로 제대로 활용되지 못했던 부지인 만큼 협상지역 선정 전부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해당 부지는 지난 4일 서울시가 발표한 ‘신(新)도시계획체계’ 조건부 협상 대상으로 선정됨에 따라 1종 주거지역에서 상업지역으로 용도변경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따라서 현대차는 당초 계획대로 110층 높이의 랜드마크 타워를 건설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위해 글로벌 타워를 구축, 사업부서를 이전하는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선 복합타운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특히 자동차 기업인 만큼 자동차 테마파크와 자동차 박물관, 자동차 체험관을 만들 계획이다.

현재 현대차는 110층 랜드마크 건설로 일자리 창출과 함께 과감한 투자를 통해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는 점을 부각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110층 랜드마크 건설에 소요되는 비용도 1조원 안팎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시도 고용 창출과 산업발전, 경제성장 측면을 인정해 협상 대상으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진다. 

그러나 재계 일각에선 해당 부지의 재개발 조건부 협상 대상 선정에 특혜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현 정권과의 친분이 해당 부지를 재개발 대상에 포함시킨 게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특히 전 정권에서 눈 밖에 나 힘든 세월을 보냈던 점과 이명박 대통령이 현대그룹에서 근무했던 점이 맞물려 설득력을 얻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에 따르면 현대차는 뚝섬 부지의 110층 랜드마크 건설로 인해 최소 3000억원 이상의 이익을 얻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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