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페이스샵 창업 멤버들이 뭉쳤다
더 페이스샵 창업 멤버들이 뭉쳤다
  • 김세형 /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09.05.08 11:54
  • 수정 2009-05-08 11: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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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자연 천연 재료 화장품 ‘네이처 리퍼블릭’ 출범
연말까지 300개 매장 오픈…시장 지각변동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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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업계에 지각변동이 일 전망이다. 근원지는 천연 재료 화장품 신규 브랜드 업체인 ‘네이처 리퍼블릭’이다. 석면 파우더 등 인공 화장품을 대신해 자연주의 화장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천연 재료 화장품보다 한 발 더 나아가 희귀 성분과 피부과학 기술을 접목,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네이처 리퍼블릭이 화장품 시장에서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이란 진짜 이유는 정작 따로 있다. 과거 저가형 화장품을 출시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더 페이스샵’ 창업 멤버들이 신규 브랜드를 내놓았다는 점이다.

네이처 리퍼블릭의 이규민 대표는 더 페이스샵 해외영업 본부장, (주)한국음료 대표이사를 역임한 화장품업계의 영업통으로 불린다. 또 영업총괄 본부장 상무로는 ‘더 페이스샵’에서 국내영업이사를 지낸 박평순씨가 영입됐으며, 더 페이스샵에서 마케팅 본부이사를 역임한 이장우 상무와 국내마케팅 팀장을 지낸 김영만 부장, 영업팀장을 지낸 송병욱 이사가 네이처 리퍼블릭으로 자리를 옮겼다.

따라서 화장품 업계는 기존 더 페이스샵 점주들이 네이처 리퍼블릭으로 몰려 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영업쪽에 잔뼈가 굵은 이들이 뭉쳤고, 마진 구조가 더 좋을 것으로 알려져 이동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는 게 이유다. 특히 네이처 리퍼블릭은 고품질의 화장품을 선보임과 동시에 그동안 더페이스샵의 운영과정에서 축적된 저가형 화장품의 기본 정책을 그대로 계승,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실제 네이처 리퍼블릭은 이를 반영이나 하듯 네이처 리퍼블릭은 가격 대비 최고급 품질의 화장품을 공급, 소비자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우선 네이처 리퍼블릭은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국내 최대 화장품 주문자상표 부착생산(OEM), 제조업자 설계생산(ODM) 업체인 한국콜마에서 제품을 제조해 선보이고 있다. 반면 가격은 기존 동종 제품들에 비해 낮게 책정됐다. 기존 저가형 제품들이 점차 가격을 높여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불만이 제기됐던 점에 착안, 품질 대비 가격 유지 정책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기존 다른 저가형 브랜드들이 대부분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하고 있는 것과 달리 다양한 연령대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도 네이처 리퍼블릭만의 특징 중 하나다. 

서진경 네이처 리퍼블릭 홍보 과장은 “연령대별로 차별화된 천연 성분과 기능성 기초라인을 즐길 수 있으며, 향과 사용감이 뛰어난 남성 라인, 세계 각지의 천연성분이 함유된 보디 제품과 베이비, 헤어 라인이 있다”며 “소비자의 욕구에 맞춘 기능별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네이처 리퍼블릭은 높아지는 소비자의 욕구에 맞춰 국내 업체로는 처음으로 4색 파우더를 내놓는 등 표현 범위가 자유로운 신개념의 감각적인 포인트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그래서일까. 벌써부터 시장의 반응은 뜨겁다.

지난달 31일 명동점 오픈을 시작해 올 상반기에만 약 100개의 매장을 오픈, 연말까지 300개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추가로 대형 할인점의 진출 등도 적극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 밖에도 네이처 리퍼블릭은 해외시장 진출도 꾀하고 있다.

서 과장은 “아시아의 일부 국가에 진출하는 일정이 확정됐으며, 매장 오픈을 원하는 해외 사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태초의 생명력을 담은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 톱모델 비의 국내와 해외에서의 인지도, 신뢰도 높은 고품질의 제품 등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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