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생활체육연맹

한국대학생활체육연맹은 오는 5월 16,17일 충남 논산시 육군훈련소에서 ‘제1회 논산훈련소 병영체험 전국 대학생 동아리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15일부터 17일까지 논산 육군훈련소 일대에서 열리는 ‘2009 추억의 육군훈련소 병영체험 축제’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다.

이번 병영체험 행사는 병역의 의무를 행사해야 하는 대학생들에게 막연한 병영생활의 두려움을 해소하고, 병영체험을 통해 군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정보를 주기 위해 계획되었다. 또한 대학생활체육연맹의 모토인 젊음, 화합, 역동성 등의 모토를 실현하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다.

축구대회와 함께 야전숙영 체험, 병영식사 체험, 서바이벌게임 체험, 병영 영어마을 캠프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축구대회 우승팀에는 해외원정의 기회가 제공된다. 5~16위에는 체재비 지원 및 본선 진출팀 외 17~96위팀에는 교통비 10만원이 지원된다.

한국대학생활체육연맹은 2001년 200만 대학 동아리 학생들의 생활체육 52개 종목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2008년까지 전국대회 축구, 농구종목에 총 954개 동아리가 참가한 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연맹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생활체육 활성화를 꾀하고 대학생활체육문화 조성의 매개체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