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이 믿을 만한 육아·교육 프로그램 만들 터"
직접 낳고 키우며 배운 경험 토대로 세심한 맞춤 서비스 제공
하루 평균 방문자 수 10만 명, 회원 수 60만 명 ‘폭발적 반응’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정대웅 / 여성신문 사진기자 asrai@womennews.co.kr
육아 포털 사이트 베베하우스(www.bebehouse.com)는 어린 자녀를 둔 엄마들 사이에서 ‘온라인 육아 백과사전’으로 통한다. 없는 게 없을 정도로 임신과 출산, 육아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베베하우스를 설립한 전미숙(48) 대표는 초등학교 3학년 딸을 둔 주부 사업가다. 직접 아이를 갖고 낳아 기르면서 엄마의 마음으로 10년간 회사를 일궈온 전 대표는 “대한민국 엄마들이 믿고 안심하고 아이들을 교육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고 말했다. 

◆ 전문 육아 콘텐츠·인터넷 결합해 사업화

처음에 그는 잡지 기자를 거쳐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제공하는 CP(콘텐츠 프로바이더) 일을 했다. 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200여 명의 프리랜서 필자들을 위한 ‘바른 글을 위한 자유 기고가 모임’을 이끌면서 만들어진 ‘에디피아21’이란 미디어 기획회사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여성, 육아, 유아 교육, 가정 재테크 관련 콘텐츠를 유독 많이 확보하고 있던 것에 주목했다. 

“당시 육아 전문 매체가 거의 없었고 제대로 된 콘텐츠를 가진 사이트도 없었어요. 또 앞으로는 인터넷이 대세인 시대가 올 것이란 예상을 했죠. 풍부한 육아 콘텐츠를 바탕으로 시공의 제약이 많은 엄마들을 위한 온라인 육아 전문 사이트를 사업화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의 예상은 적중했다. 1999년 오픈한 베베하우스는 그동안 접할 수 없었던 전문적인 육아 정보 콘텐츠와 커뮤니티란 점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듬해 온라인 쇼핑몰 ‘베베마트’를 추가로 문을 열었는데 당일 1700만원을 넘는 매출을 기록할 만큼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이를 시작으로 4년여 만에 6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 국내 최대 임신·육아 전문 포털로 자리매김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10만 명이고 보유 회원 수만도 60만 명에 이른다. 

◆ 아이 성장 위한 맞춤 정보로 차별화

베베하우스의 성공 비결로 전 대표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3요소라 불리는 콘텐츠, 커뮤니티, 상업성을 유기적으로 결합시킨 사이트라는 점과 함께 육아 케어에 대한 맞춤 서비스를 꼽았다.

“신생아와 영·유아에게는 12개월, 24개월 등 시기별 성장 맞춤 정보가 꼭 필요해요. 개월 수에 따라 성장이 판이하게 다르고 그 시기에 맞는 케어를 하지 못하면 되돌릴 수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이를 잘 키울 수 있도록 세심하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겁니다.”

에듀페어런팅 서비스가 바로 그런 맞춤형 케어 서비스로 맞춤 육아 정보와 교육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쇼핑 정보, 각종 이벤트 및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365일 맞춤 정보를 주는 ‘베베캘린더’, 12~36개월에 맞는 놀이를 소개하는 ‘잼놀이 캘린더’와 한글 교육을 제공하는 ‘잼한글 캘린더’ 등 맞춤형 이메일 서비스도 실시, 2007년에는 디지털콘텐츠대상 웹정보콘텐츠 분야 대상(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성장클리닉을 통해 아이의 발달 사항을 진단·컨설팅 해주고 베베카운슬링에서는 전화나 이메일, 게시판을 통해 일대일 심층 상담을 진행한다. 오프라인에서도 부모교실, 임산부교실, 돌잔치 페어 등 전문 강좌 및 행사를 열고 있다. 

◆ U-보육 시스템 구축이 향후 목표

지금까지 베베하우스를 운영해 오면서 어려움은 없었을까.

“콘텐츠 기획 쪽으로는 전문가였지만 웹 사업은 잘 모르는 분야여서 사이트를 준비할 때 좀 힘들었어요. 2000년에는 밀레니엄 특수다 해서 프로그래머 구하기도 쉽지 않았죠.”

또 쇼핑몰을 오픈하고 한 달 만에 아이를 낳았는데 회사 일이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돌아가 출산한 지 2주 만에 출근해야 했던 때도 있었다고 들려주었다.

그렇게 직접 출산과 육아를 경험하고 배우면서 함께 키웠기에 회사에 대한 욕심도 남다를 것 같았다. 전 대표의 다음 목표가 무엇인지 궁금했다.

“뉴 미디어 시대에 맞게 변화하며 달려왔기 때문에 현재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맞춤 교육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는 것은 물론, 유비쿼터스 시대에 발맞춘 U-보육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힘쓸 것입니다.”

그는 “아이들이 곧 희망”이라며 “이 아이들의 미래를 부모님들과 함께 만들어 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